아주 예전에 프로젝터를 사용했었다. 그러다가 티비로 갈아 탔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티비가 없어서, 티비는 안보고 잘 살고 있었는데…. 망할 뽐뿌에 갑자기 저 프로젝터가 할인을 한다는거다. 세일에 약한 나는 결국 사고 말았다 ㅋㅋㅋㅋ
구매내역이다. 가격이 사지 않을 수가 없었다. 심지어 사은품으로 스탠드도 주고 보조 베터리도 줬다. 거기다가 리뷰 이벤트 하면 배민 상품권도 준다고 했었던거 같고, 적립되 되어서 실제 금엑은 90도 안되는 느낌이었다.(아직 보조베터리는 안옴)
배송 온 내용을 보면, 프로젝터랑 스탠드랑 케이스랑 보호필름도 왔다. ㅋㅋㅋㅋ 본품만 뜯어봤다
올 졸귀다 ㅋㅋㅋㅋ 뭔가 고급지고 귀엽다. 그리고 만듬새가 튼튼한 단단한 느낌이다.
후딱 전원을 꼽고 책상 옆에다가 쏴봤다 ㅋㅋㅋㅋ 거리가 가까워서 화면이 작긴하지만, 꽤 쨍하고 이쁘다 ㅋㅋㅋㅋ 그리고 usb-c 로 전원 공급이 되다보니, 동봉되어있는 어뎁터는 꺼내지도 않았다. 캠핑갈 때도 베터리만 있으면 들고갈만 할꺼 같다.
약간 낮에 벽에가 쏴보았는데, 나름 잘 보이긴 한다만 당연히 엄청 잘 보이진 않는데. 나는 어차피 퇴근하고 집에오면 해가 거의 안떠있다보니, 상관없을 것 같긴하다.
밤에 쏴본 모양인데 500안시밖에 안되서 많이 걱정했는데, 꽤 쨍하고 밝다. 형광등을 키면 안되겠지만, 밝기는 생각보다 매우 만족 스럽다.
단 소리가.. 이거 사운드가 참 뭐라 표현하기도 힘든데. 정말 목소리는 들리게 해줄께 라는 느낌의 소리가 난다. 진짜 인간적으로 이동식인데 스피커가 어느정도는 되어줘야 하지 않겠나 싶긴한데….. 그래서 jbl 블투 스피커를 연결해서 들었다.
작은 프로젝터이고 이동이 편하다보니, 침대쪽으로 쏴서 보기도 하고 왔다갔다하면서 보기가 꽤 편하다.
물론 소리는 여기서도 별로이기 때문에 jbl 스피커를 또 같이 옮겨서 설치하였다 ㅋㅋㅋㅋ
우선 webOS 가 설치되어있어서 온갖 OTT 는 바로 지원되고, 애플 제품들하고 에어플레이로 연결이 되다보니, 매우 편하다. 첨에는 에어플레이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실망했는데 확인해보니 내가 무선랜을 5Ghz 로 안잡았었다. 2.4Ghz. 에서 5Ghz 로 바꾸고 나니 FHD 정도까지는 끊김없이 나온다.
오토키스톤이랑 오토 포커스는 진짜 엄청난 속도로 맞춰져서 진짜 편하다. 물론 키스톤이 완벽하진 않긴한데 그래도 편하게 쓰기에는 속도가 빨라서 진짜 편하다.
프로젝터 화면적인 성능은 조금 어둡긴 하지만 매우 만족한다. 진짜 오히려 스피커가 너무 안좋아서 아쉽다.
아 또 하나의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보통 프로젝터들은 약간 윗쪽으로 투사를 하는데, 요녀석은 정확히 정면으로 쏘는 느낌이다보니 프로젝터 앞쪽으로 지나가면 화면이 거의 무조건 가려져서 조금 불편하기도 하다. 단초첨 프로젝터 땡긴다 ㅋㅋㅋㅋ
한줄요약 : 화면, 외관, 기능은 매우 만족이나 스피커는 진짜 있기만 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