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부이에 빠에야팬 (철팬) 후기, 시즈닝 방법

한줄 결론: 드부이에 빠에야팬 짱짱맨!! 앞으로 이거만 쓰겠어. 테팔후라이팬 안녕.

 

후라이팬을 쓰기 시작한 이후 쭈욱 테팔 후라이팬을 썼었는데,

이게 수명도 은근 짧고, 얼마전에 이런 코팅팬이 나쁜 물질을 방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아.. 대체 난 얼마나 흡입한것일까 나쁜물질을 ;_;

아, 아가들도 같이 먹는 음식인데 이럴수는 없지 하고, 후라이팬을 알아보다가,

가격이 매우 착한 드부이에 빠에야팬을 발견! 무려 철팬! ㅎㅎ

쓰기 어렵다는 평을 많이 봤으나. 난 용감하니까 +_+

그리고 팬이 딱 내 스타일로다가.. 너무 이뻤다. +_+ 실버+빨간손잡이의 심플한 자태.

 

신랑 협찬받아 사서 오늘 도착. 드부이에 빠에야팬 28cm + 32cm 세트. 가격은 30,600원.

(집에서 계란후라이, 고기굽기로 가장 많이 쓰는 사이즈를 재보니 28cm, 30cm이길래. 조금 더 큰 32cm 구매 히, 우리집은 계란후라이 했다하면 4개, 28cm가 계란후라이 4개에 적당, 고기는 요즘 아가들이 먹는량이 폭풍 증가 하고 있어서, 제일큰 32cm선택)

바로 시즈닝 (=후라이팬 길들이기) 시도. ^___^ 설렘설렘. 기대기대.

 

 

방법은,

  1. 물로 헹군다.
  2. 감자껍질을 바닥이 덮힐정도로 담아준다.
  3. 물을 감자껍질이 잠길 정도로 채워주고 15분 끓인다.
  4. 뜨거운물로 헹궈주고, 키친타올등으로 물기 제거한다.
  5. 기름을 키친타올등으로 칠하고 (난 실리콘 붓으로 칠했다) [약불로!!] [약불로!!] 연기가 날때까지 달궈주고(가스불에), 끊다.
  6. 남은 기름을 닦아준다.
  7. 2~4회 반복한다.

드부이에팬 시즈닝 방법

+tip: 무조건 약불에. 기름은 골고루 두르고 (양은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연기 살짝 올라올 정도만.

감자껍질버리고 나면 물로 헹궈도 하얀 전분기가 남아있는데, 이건 그냥 남겨두고(물기만 제거하고) 시즈닝 들어가는 것이 좋은듯.

(28cm는 감자+물 끓여두고 첫째 숙제 봐주러 간사이에 다 타고 눌러붙어서,, 수세미로 다시 박박 씻어주고, 감자가 똑 떨어져서,,, 감자대신 감자전분가루 넣고 15분 끓였는데, 괜찮았음, 잘되었음 ㅋㅋ)

 

그리고 결과물.

드부이에 빠에야팬 시즈닝 후

 

검게 이뿌지 않게 탄것은 -_ – 처음 시도한 32cm.

실패 원인은. 약불에 하지 않아서 가스불 근처에 꺼멓게 타기 시작되었고, 이리저리 옮기다 보니 -_ – 까만 스팟들이 얼룩덜룩.

 

그리고 두번째로 시도한 28cm.

약한불로 기름 살짝 넉넉히 두르고 연기 올라올때까지 요리조리 아예 손잡이들고 굴리듯 해줬더니, 노르스름하게 잘되었다. ㅎ ㅎ 검게 탄 빠에야팬 옆에 있어서 잘 티가 안날 뿐이지,,, 살짝 노르스름하게 잘되었다. 둘다 3번 정도 시즈닝 했다.

 

근데 32cm도 저렇게 비쥬얼은 별로지만.

계란후라이를 해봤는데 (시즈닝 성공은 계란후라이로 평가한다는걸 어디서 봐서..)

아 ;_; 이 감동스러운 맛 같으니라고.

맛있다.

아니 기름도 안넣고 소금도 안친 계란 후라이가. 맛.있.다. 불맛이 난다는 후기를 봤으나, 그건 잘 모르겠고 ㅋ 뭔가 촉촉한데 고소하고. 음.. 무튼 맛있다. 철팬 맛이 이런것인가. ㅋㅋ 다음 주말엔 고기를 신나게 구워봐야겠다. ㅎ ㅎ

 

빠에야팬 감동 감동.

원래 쓸수록 길들어가는 과정에서 저렇게 까맣게 되는거라고 그래서, 못난 비쥬얼은 신경 안쓰임. 계란후라이 해보니까 검은 색 같은거 전혀 묻어나오지 않음. 아, 계란후라이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이런 기특한 아이 같으니라고. ㅎ ㅎ

그리고 시즈닝이 설레는 마음때문인가, 별로 귀찮지 않았고,

사용하기 어렵다는데, 계란후라이도 안눌러붙은거 보니 사용하기 괜찮을 듯 하다.

 

+드부이에 빠에야팬 관리팁

녹이 슨다는 후기를 많이 봤는데 ㅋㅋ 나의 32cm도 녹이 슬어서 도착. 하지만 수제미로 박박 닦아주니 잘 없어짐. 물기를 조심해야겠다. 이것만 조심하면 괜찮을듯. :)

유해물질 안나오고(o), 음식 맛있게 되고(o), 안눌러 붙으면(o) !

물기 조심 정도야 얼마든지 해 줄 수 있겠다는 생각! 그리고 일단 정말 착한 가격.. 영구적으로 쓸수 있다는데 이 가격. 감동의 가격 ;_;

 

드부이에 빠에야팬 세척&관리방법

 

 

내일은 진짜 비싼 독일제 AMT후라이팬이 도착할텐데, 요것도 기대기대중.

(이건 주물팬, 혹시 철팬 실패할까바 조금 겁나서 사놓음,,)

 

 

 

 

[업데이트] 이글을 쓰고…

계란후라이 맛이 잊혀지지가 않아서…

후라이 3개 해서 신랑하나 주고, 난 두개에 남은 갈비찜양념에 밥까지 비벼 먹음.. ;_;

맛나서 좋은데 뭔가 살찔꺼 같은 느낌이…. ;;;

일부러 하다가 저렇게 살짝 뒤집어 보았는데, 눌러붙음 제로.

아 완전 좋음, 완전 맛있음 ;_;

이걸로 고기 요리하는날이 매우 기대된다. ㅎㅎㅎ

image imag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